어렸을 때부터 커피를 좋아했고, 보다 전문적이고 본격적으로 커피를 배우고 싶은 마음에 코리아요리아트아카데미에서 바리스타 수업을 듣고 있습니다. 잘 부탁드립니다.
아래 5개 질문보다 어려운 질문이네요. 저는 중학교 3학년때 부터 커피를 좋아하게 되어서 커피를 재미삼아 배우게 되고 고등학교때도 커피를 배우게 되었으나 머신추출보다는 브루잉을 많이하여서 한편으로는 "전문적으로" "머신으로" "바리스타로" 배우고 싶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대학생이 되고 원치않게 휴학을 하게 되면서 알바만 하는것보다는 학업에 도움이 되는걸 해보자는 결심을 하게 되었죠. 그리고 내가 좋아하는걸 다시 배워보는게 어떨까 하는 생각이 들어서 학원을 여러군대 찾아보게 된 것 같습니다. 여러가지 고려하고 꼼꼼히 찾아본결과 코리아요리아카데미라는 학원을 찾게 된 것이 계기가 되었습니다.
학원 알아볼 때 여러가지를 비교해 봤습니다. 강의시간, 수강룔, 수강인원, 학원에 시설, 강사님의 전문성 등등, 여러가지를 따지고 골랐었습니다. 여기서 제일 중요하게 골라야 한다면 강사님의 전문성을 고려하게 되었으며 강사님의 전문성은 곳 저의 전문성이 되고 피와 살이 되기때문에, 다른것도 중요하지만 학원을 고르실때 강사님의 전문성을 고려하셨으면 합니다. 그 다음으로는 학원에 시설이 될것 같습니다. 학원에서 실습을 하고 이론을 배워야하는 강의 장소이기 떄문에 커피머신이 정비가 안되어있거나 재료가 없으면 배우는 질이 달라지기 때문에 학원에 시설도 고려를 많이 하셨으면 합니다. 코리아아카데미는 시설도 좋고 재료도 넉넉하여서 실습에 무리도 없고 강의 듣기도 좋은 곳입니다.
이론보다는 실습에 대한 비중이 높은점과 강사님이 강의시간 뿐만아니라 편안한 시간때에도 친절하게 설명해주시는 점이 좋았던것 같습니다.
예비 수강생님들은 커피를 처음 접해 보시는 거면 바리스타 LV1,2 기초를 먼저 듣는것을 추천드리고 추천드리는 이유는 자격증 취득할 수 있다는 이유와 연관되서 취업을 할때도 도움이 되기때문에 기초인 바리스타 LV1,2를 듣는것을추천드립니다. 취미로 커피를 좋아하시는 분들도 정식으로 커피를 배우고 싶다 하시면 배우는것도 나쁘지 안다고 생각합니다. 기초가 필요없고 다른걸 배우고 싶다하시면 브루잉,센서리,라떼아트중에 고르셔서 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저는 라떼아트나 브루잉을 추천드리고 싶습니다.
수업을 듣기전에는 이론에 대해서 깊숙하게는 알지 못하였고 스티밍의 품질이 안좋았습니다. 바리스타 수업을 LV1을 들어도 이론부분에서 원두에 품종의 차이와 커피 이론에 관한 부분이 전체적으로 상승 그리고 실습을 하였을때 이론을 바탕으로 커피 추출과 우유 스티밍을 하였을하여 전체적으로 퀄리티가 높은 커피를 만들 수 있다는다는게 가장 달리진 점인것 같습니다.
제가 생각하는 만큼 괜찮아서 아직까지는 바라는점은 없는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