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정 : 입시/진학
특성화고는 조리와 먼 관광과를 재학중이고 진학을 생각중이지만 언젠간 하게 될 취업에 도움이 되는 자격증을 알아보던 중 조리기능사 자격증들이 취업에 도움이 된다는 여러 글들을 보고 조리기능사 자격증을 따야겠다고 생각했고 대학교도 호텔외식관련과를 생각하게되어 자격증 가산점도 주는 대학교가 있다는 사실에 따야겠다는 생각이 더 많이 들었습니다.
조리기능사 실기는 학원의 도움을 받는 게 좋다는 의견들을 보고 학원을 찾기 시작했고 그러던 중 코리아요리아트아카데미라는 요리학원이 좋은 후기도 많고 믿음직해보여 상담을 받고 다니게 되었습니다. 또한 가끔씩 집에서 요리를 할 때마다 칼질을 잘하고 싶다는 마음이 요리학원을 생각하게 된 계기가 됐습니다.
요리반이 소수정원으로 구성되어 강사님께서 한 명 한 명 더 신경써서 봐주실 수 있다는 점이 좋았고 처음 상담할 때 정라성 멘토님께서 편한 분위기를 조성해주시고 여러 정보들을 저에게 맞추어 제공해주신 점과 전화나 카카오톡으로도 저를 신경써주신다는 마음이 잘 느껴져서 수강생에게 친절하고 잘 챙겨주신다는게 코요아의 장점이라고 생각했습니다.
처음엔 수업이 많이 불안하고 걱정이 되었는데 강사님께서 재밌게 수업해주시고 수업할 때 쓰는 재료에 대해 깊이있게 이론을 설명해주셔서 좋았습니다. 또한 플레이팅할 때 하면 안좋은 점들을 잘 설명해주셔서 좋았고 실생활에 잘 사용하지 않는 재료들을 맛보면서 요리재료에 대해 더 알아가게 된 것 같아 좋았습니다.
그리고 다른 친구들의 플레이팅을 보면서도 부족한 점과 영감을 얻을 수 있다는 점이 좋았던 것 같습니다.
원래는 어떤 재료를 먼저 볶아야할지, 채소나 고기 등을 익힐 때 약불을 써야할지 강불을 써야할 지 기본 지식 없이 수업을 들었는데 이제는 재료를 볶으라고 하시거나 고기를 시어링 할 때 어떤 불을 사용해야할 지 감이 잡혔고 칼질 하는 방법을 익히면서 예전보다 더 능숙하게 다룰 수 있게 된 것이 달라진 점이라고 생각합니다.
아직까지는 없는 것 같습니다!